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강원도, 정보화마을 대상 공모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춘천=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도는 도내 정보화마을의 실질적인 마을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오는 2월 21일까지 정보화마을 대상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뉴스핌

강원도청 [뉴스핌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공모사업은 도내 정보화마을 53개 중 8개 마을을 선정, 마을당 총 250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며, 신상품개발과 기존 사업을 활용한 사업, 무형의 마을 자원을 소득으로 연계할 수 있는 사업 등을 신청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2월 21일까지이며 사업내용 및 예산내역이 담긴 사업계획서를 해당 시군에 제출하고, 시군에서는 우선 순위를 정하여 도에 제출하면, 1차 서면심사, 2차 현장실사 및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3월 최종 8개 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기존 인프라 활용 등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의 효율성, 타 마을과의 차별성, 사업 효과의 지속성 등을 부각할 필요가 있으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은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12월말 성과보고회에서 사업결과를 보고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해 7월 시군 담당자들과 도내 정보화마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회의에서 처음 논의됐으며, 기존의 자립화추진 보조사업과 도 운영평가에서 올해 공모사업으로 전환하여 새롭게 추진하게 됐다.

강원도 관계자는 "정보화마을 지원사업은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 성년이 되는 만큼 정보화마을의 자립이 이제는 현실로 다가왔으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마을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4년 후에는 자립형 마을공동체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