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기업은행 노조 토론회 완료…'노사 대화' 물꼬 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미리 백진규 기자 = IBK기업은행 노동조합이 13일 윤종원 행장의 출근저지 투쟁과 관련, 조합원 대토론회를 열었다.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 노조는 이날 오후 4시부터 2시간가량 서울 을지로 본점 강당에서 대토론회를 열고, 조합원들에 윤 행장 출근저지 투쟁의 경과를 설명했다. 노조는 지난 3일부터 본점에서 윤 행장 출근저지 투쟁을 벌이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는 노조 대의원 300여명이 참석해 윤 행장 출근저지 투쟁 경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노조 지도부는 출근저지 투쟁 장기화로 인한 인사상 불이익 여부 등 일부 직원들이 여러 우려에 대해 답변했다.

윤 행장은 지난 2일 기업은행장으로 선임됐으나, 노조의 '출근저지' 투쟁 탓에 본점에 들어서지 못했다. 노조는 윤 행장을 낙하산 인사로 규정하고, '낙하산 인사 근절' 약속을 파기한 청와대와 여당에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윤 행장은 서울 종로구 금융연수원에 마련한 임시사무실에서 집무를 보고 있다. 노조와의 대화를 위해 문을 두드리고 있다. 지난 9일에는 기자들과 만나 "노조와 대화를 하고 싶다"며 "은행장으로서 기업은행 직원 편에 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이날 오전 임원들과 첫 경영현안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경영현안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IBK기업은행 노동조합의 대토론회가 예정된 13일 오후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에 윤종원 신임행장을 반대하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2020.01.13 alwaysam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ilpar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