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경기교육청, 29일부터 '특별교육 이수기관'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경기도교육청 북부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2020 특별교육 이수 150개 기관을 1월29일~2월4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징계를 받은 학생 등 학교 부적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공모 대상은 도교육청 소속 Wee센터와 직속기관, 교육관련 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기관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29일부터 2월4일 오후 6시까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으로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20일부터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2월24일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특수교육이수기관으로 지정되면 3월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운영하고 강사비와 운영비 등 보조금을 분기별로 지원받는다.

김인욱 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장은 “특별교육 이수기관 지정·운영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특별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특별교육 이수기관 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와 운영비 지원 확대 등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9년 149개 특별교육이수기관을 지정·운영해 학생 8623명, 학부모 2601명이 특별교육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