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보험대리점협회, '우수GA시상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15일 '2019 우수GA시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류성식 피플라이프(주) 상무, 신만규 주식회사퍼스트에셋 대표, 박경순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대표, 조경민 한국보험대리점협회 회장, 조용학 키움에셋플래너주식회사 대표, 윤창훈 ㈜비큐러스 대표, 권칠봉 ㈜더탑아이앤아이보험대리점 대표. /한국보험대리점협회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15일 '2019 우수GA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험대리점협회는 내부통제 조직체계화, 활성화를 위해 법규준수, 내부규정 등이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GA를 선정해 시상하는 '우수GA시상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우수GA시상 제도는 2017년 우수GA 임직원시상을 첫 시작으로 내부통제기능 활성화, 불완전판매율 개선 등 업계의 자정적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2018년부터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GA시상' 제도로 변경했다.

올해는 제3회 우수GA를 선정했다. 이번에는 더 많은 GA에게 도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규모별로 구분해 시상부문을 세분화했다. 총 14개사의 GA가 도전했다.

우수GA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우수GA 시상 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선정했다. 추천위원은 위원장인 한국보험대리점협회장 외 5명으로, 심사의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 구성원 중 3인을 학계, 유관기관, 언론사 등 외부인사로 위촉해 심사했다.

2019년 우수GA는 총 6개사가 선정됐다. 최우수GA는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3000명 이상), 키움에셋플래너 주식회사(500명 이상)가 뽑혔다. 우수GA는 피플라이프㈜(3000명 이상), 주식회사퍼스트에셋(1000명 이상), ㈜더탑아이앤아이보험대리점(500명 이상)이 선정됐다.

우수GA 기준에 충족하는 점수에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지속적인 경영개선 의지로 500인 미만의 보험대리점의 모범화를 선도한 ㈜비큐러스는 장려상을 받았다.

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이 제도의 긍정적 요소를 업계에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에는 더 많은 GA가 도전해 GA의 신뢰도 제고,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희주 기자 hj89@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