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펠로시, 탄핵 소추위원 발표에‥트럼프 "또 사기" 반박(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15일(현지시간) 상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탄핵을 다룰 소추위원 7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을 통해 즉각 '사기'라고 반박했다.

아시아경제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탄핵소추위원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미국 주요 언론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이 발표한 소추위원은 예상대로 애덤 쉬프 하원 정보위원장이 포함됐다. 이외에 제럴드 내들러, 조 로프그렌, 하킴 제프리스, 발 디밍스, 실비아 가르시아, 제이슨 크로우 의원 등이다. 이들은 상원 탄핵심판에서 검사 역할을 맡게 된다.


펠로시 의장의 탄핵 소추위원 발표 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중 1단계 무역 협상 서명식 참석에 앞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또 시작이다. 아무 것도 하지 않는 민주당이 또 다른 사기에 나섰다"고 비난하며 "모든 일은 상원이 아니라 하원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공화당이 다수인 상원에서 탄핵안 통과가 불가능한 상황을 꼬집은 발언으로 풀이된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