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5월 DDP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국제 핀테크(금융기술)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Korea Fintech Week) 2020'이 오는 5월 28∼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금융위원회는 15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준비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올해 행사의 주제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이다. 올해는 행사장을 더 넓혀 100개 넘는 개별 전시 공간이 마련된다. 지난해(54개 부스)의 두 배 수준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핀테크 스케일업(확장) 추진 전략과 연계해 해외 진출과 투자를 위한 특별 세션, 부대ㆍ상설행사가 진행된다. 핀테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체험ㆍ교육 시간도 마련된다. 또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새로운 핀테크 사업 모델 설명회도 열린다.


핀테크 기업이나 금융회사 등은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4월 둘째 주부터 전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3월 구축 예정)에서 할 수 있다. 일반 관람객들은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