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트럼프 "中, 北문제 돕고 있어...매우 아름다운 체스게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정은, 시진핑 주석 많이 존경해"

"지금까지 본 그 어떤 체커 게임보다 더 위대해"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15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류허 중국 국무원 부총리(왼쪽), 마이크 펜스 부통령(오른쪽) 등을 대동하고 미중 1단계 무역합의 서명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0.01.1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중국은 북한 문제와 관련해 우릴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

CBS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미중 1단계 무역 합의 서명식에서 "중국은 그들이 우리를 도울 수 있는 여러 가지에서 우릴 돕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중 무역에 대한) 합의안에서는 볼 수 없겠지만 그들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관련해 매우 매우 도움이 돼 왔다. 그는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을 많이 존경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건 매우 매우 아름다운 체스 게임 또는 포커게임이다( it’s all a very very beautiful game of chess or game of poker)"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체커란 단어를 사용할 수없다. 왜냐면 이건 내가 지금까지 봐왔던 그 어떤 체커 게임보다도 훨씬 더 위대하기 때문이다. 이건 매우 아름다운 모자이크이다( I can’t use the word checkers because it’s far greater than any checker game that I’ve ever seen. But it’s a very beautiful mosaic)"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aer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