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해치지않아', '닥터두리틀' 꺾고 첫날 1위..새해 韓영화 첫 흥행 신호탄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영화 '해치지않아' 포스터


[OSEN=하수정 기자] 영화 '해치지않아'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신박한 설정과 순도 높은 웃음으로 2020년 새해 극장가 한국영화 첫 흥행작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해치지않아'(감독 손재곤, 제공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작 어바웃필름·디씨지플러스)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에 야심차게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와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 이야기를 그린 '해치지않아'가 개봉 첫 날 전체 박스오피스 정상에 등극, 2020년 새해 극장가 한국영화 첫 흥행작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OSEN

1월 16일 오전 7시 기준, 영진위 통합전산망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해치지않아'는 개봉 첫날인 지난 15일, 10만 8,32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닥터 두리틀' '나쁜 녀석들: 포에버'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등 쟁쟁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을 제치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을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예스24 영화, 맥스무비, 네이버 영화, 네이트 영화 등 주요 예매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성적도 기대되고 있다.

'해치지않아'를 본 관객들은 “보는 내내 배꼽 터지는 줄!”, “배우들 케미 넘나 찰떡! 설 연휴에 가족들이랑 또 봐야지!!”, “독창적이고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영화!”, “볼거리, 즐길거리, 재미 다 잡았어요!”, “정말 너무 웃깁니다ㅠㅜ 특히 고릴라 너무 웃겨여 ㅋㅋㅋ”, “다들 귀엽고 매력 넘쳐 ㅋㅋㅋ”, “가족들과 따뜻하게 볼 수 있는 코미디 영화!”, “웹툰 재미있게 봤었는데 영화는 더 재미있네!” 등 추운 겨울 극장가에 등장한 따뜻한 코미디의 등장을 반기며 영화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2020년 새해 극장가 흥행 신호탄을 쏘아올린 영화 '해치지않아'는 안재홍, 강소라, 박영규, 전여빈, 김성오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