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카라칸' 추가...시즌6 신규 콘텐츠 테스트서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펍지주식회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여섯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는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카라킨’을 포함한 다양한 시즌 6 신규 콘텐츠를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15일 신규 맵 ‘카라킨’과 ‘서바이버 패스: 강탈’ 등 시즌6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15일 테스트 서버서 공개된 시즌6 콘텐츠는 오는 22일 라이브 서버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공개 전부터 유저들의 관심과 궁금증을 자아낸 카라킨은 북아프리카 연안에 위치한 2x2km 크기의 섬이며, 바위가 많은 탁 트인 지형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지고, 벽에 붙여 폭파시킬 수 있는 점착 폭탄이 투척 무기로 추가되며, 은신 및 매복을 위한 지하 터널 등 전에 없던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건물이 무너지는 ‘블랙존(Black Zone)’이 생성돼, 건물 잔해에 깔리는 위기를 모면해야 하는 박진감도 선사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신규 맵 공개와 함께 유저들에게 보다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로테이션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에, 카라킨이 비켄디를 대체하며, 비켄디는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즌 6를 함께할 ‘서바이버 패스: 강탈’이 공개됐다. 새로운 미션을 달성하면서 테네브르 밀수업자, 랩처 스쿼드 등 시즌 6 스킨을 획득하며, 카라킨에 얽힌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월 15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모터 글라이더를 만나볼 수 있다. 2인승 신규 탈 것인 모터 글라이더는 지난 달 펍지 실험실에서 먼저 선보였고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라이브 서버에 도입하게 됐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