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월 5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e스포츠 대회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을 오는 2월 5일부터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개최한다.

이번 LCK 스프링은 ‘T1’과 ‘담원 게이밍’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4월 12일까지 정규 리그를 펼친다. 1라운드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5일, 2라운드는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4일 일정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규 리그에서는 한 팀이 다른 9개 팀과 각각 2번씩 3전 2선승의 풀리그제로 대결한다. 각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가 진행된다. 매 경기는 3전 2선승제이며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한다.

모든 경기 방송은 SBS 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 TV, 트위치, 유튜브, SKT 옥수수, LG U+모바일 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CJ ENM 게임채널 OGN에서 경기 익일 재방송도 진행된다.

LCK 스프링 경기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오는 31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판매된다. 매경기 티켓은 각 경기 날짜로부터 5일 전 오후 2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주중 9000원, 주말 및 공휴일은 1만1000원이다. 장애인 복지카드를 소지한 본인에 한해 50% 할인도 제공한다.

암표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티켓 정책도 일부 변경됐다. 1인이 한번에 구매 가능한 티켓이 기존 4매에서 2매로 줄고 1, 2경기 패키지 티켓도 운영되지 않는다. 모바일 티켓이나 지류 티켓 배송은 운영되지 않으며 티켓 구매자는 현장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만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2020 LCK 중계진으로는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와 함께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등 유명 해설위원들이 그대로 참여한다. 김민아 아나운서도 함께 한다. 글로벌 중계진으로는 니콜라스 시셰어, 맥스 앤더슨, 브랜든 발데스 등에 과거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프로 선수로 활동했던 브라이스 폴이 새롭게 합류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