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휴젤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 HA 원데이키트, 중국 위생허가 취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휴젤]


휴젤은 회사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의 '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 캡슐 & 블루솔루션(이하 HA 원데이키트)'이 중국의약품관리국(NMPA)으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웰라쥬는 휴젤만의 고순도, 고농도 정제 기술이 반영된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보툴렉스', '더채움'과 함께 향후 휴젤의 매출 성장을 이끌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대표 제품인 HA 원데이키트는 독특한 제형과 사용법으로 출시한지 2년이 지나기 전에 1500만개가 팔렸다. 국내 대표 H&B스토어인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작년 2월 2주차에 전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휴젤은 전세계 2위로 추정되는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주요 제품에 대한 위생허가를 신청해 자사 주력 품목인 HA 원데이키트를 포함한 기초 라인 4종, 마스크팩 3종 등 총 8종에 대한 제품 위생허가를 취득했다. 이번 위생허가 취득으로 중국 내 온·오프라인 채널 유통 확대에 가속도를 낼 전망이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중국 위생허가 취득으로 중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된 만큼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 성장을 통해 휴젤의 캐시카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이번 위생허가 획득으로 1분기 내에 남은 원데이키트 2종(골드콜라겐, 시카클리어)도 위생허가를 취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허가 획득 등 본격적인 중국 진출 및 시장 확대에 속도를 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