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의정부소식] '도시녹화 주민제안' 2월 3일까지 공모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시민참여도시녹화 활성화를 위해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2020년 의정부시 도시녹화 주민제안을 접수한다.

의정부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는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민선 7기 역점 사업이다.

이번 도시녹화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녹화에 필요한 꽃과 나무 등을 지원하는 녹화재료 지원사업과, 공동체 정원 조성을 위한 재료비와 사업진행비를 지원하는 녹화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나누어진다.

신청대상은 의정부시에 거주하거나 의정부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5인 이상의 주민 공동체로 의정부시내 유휴지나 자투리땅, 공동주택 담장과 화단 등에 대한 녹화 계획안을 응모하면 심사를 거쳐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할 주민 공동체는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www.ui4u.go.kr) 고시/공고란에서 사업신청서, 녹화계획서 등 관계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시청 녹지산림과 G&B팀을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차 서류심사, 2차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초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의정부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시 10만 원 지급

경기 의정부시는 올해에도 만 6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19년부터 진행된 이 사업은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자진반납을 유도하여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도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는 만 6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에게 1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는 의정부경찰서 민원실 또는 관내 운전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고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지역화폐(의정부 사랑카드) 10만 원과 자진 반납자 확인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의정부시는 올해 만 65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중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신청자가 많을 경우 내년에는 사업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경기 의정부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2020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제품이며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 저(低)녹스(NOx, 질소산화물) 보일러라고 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은 대기질 개선과 시민의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했으며, 매년 500~650대 수준으로 지난 해까지 총 1650대를 설치·지원했다.

올해는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사업과 신축 개인주택·공동주택 저녹스 보일러 신규 설치 등 지원대상이 대폭 확대됐으며, 총 7060대에 대한 보급사업(1대당 일반가정 20만 원, 저소득층 50만 원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 확정은 신청서 제출자가 구비서류를 모두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선착순 선정하며,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s://www.ui4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고, 관련 문의는 시 환경관리과 대기관리팀(031-828-4425)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