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양평군, 청년 뉴딜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년 뉴딜일자리 7억5000만원 투입

청년 일자리 40개 창출

뉴시스

양평군 청년 뉴딜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평=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군은 체험형 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는 ‘양평형 청년 뉴딜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기업(기관)을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저성장 경제와 이에 따른 고용 한파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공공부문의 선제적인 실업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해 7억5000만원의 예산으로 청년 4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평형 청년 뉴딜일자리사업‘은 지역의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경험을 제공해 직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공공기관형, 사회복지형, 사회적경제형, 공익활동형, 청년활동형‘ 5개 유형별로 관내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일자리 경험의 질, 사업장 여건, 정규직 채용계획 등을 고려해 30개의 기관을 선발한다.

참여 사업장으로 청년근로자를 지원(기관별 풀타임 1명 또는 파트타임 2명)한다. 3~12월 최대 8개월간 파견근무한다. 청년모집과 인건비 지급은 군에서 한다.

선정 규모와 구비서류 등 상세내용은 양평군 홈페이지(www.yp21.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인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고용문제는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나 어려운 과제”라며 “청년에게 질 좋은 일자리을 제공하여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내 기관·단체에서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해 양평형 청년 뉴딜일자리사업에는 28개 기업, 31명의 청년이 참여했으며 사업내용은 군 청년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yp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