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거창군 여성농업인 바우처사업 신청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 오는 21일부터 신청…1인당 연간 13만원 보조

뉴시스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창=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지역 여성 농업인의 문화 활동 기회 제공을 위한 여성 농업인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 농업인의 반복적인 농작업과 가사노동으로 발생하는 만성질환 예방, 건강증진 등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 지역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우처 카드는 1인당 연간 13만 원(보조 10만4000원, 자부담 2만6000원)으로 농협하나로마트, 스포츠용품점, 영화관, 사진관, 피부 미용원, 안경점, 목욕탕, 미용실, 찜질방 등 40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농촌에 거주하는 만20세 이상~만70세 미만(1950.1.1~2000.12.31)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여성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난해 사업대상자로 선정 후 카드를 발급하지 아니하거나, 전액 사용하지 않은 자, 본인이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본인과 배우자의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 초과자, 타 복지서비스 중복 수혜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신분증, 신청서, 건강보험증 사본 또는 건강보험 자격 득실확인서(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를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되고, 지원 대상자는 3월중 예산의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에 따라 확정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 여성청소년이 경제적인 걱정 없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신청한 달부터 지원이 되므로 해당 대상자는 빨리 신청해 최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