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대구대, 싱가포르 취업캠프 참가 해외취업 경쟁력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구대, 싱가포르 취업캠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대학교 학생들이 싱가포르 현지에서 진행되는 3주간의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취업을 위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17일 대구대에 따르면 싱가포르 PSB아카데미는 학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글로벌 취업역량강화 캠프를 진행 중이다.

PSB아카데미는 싱가포르 중심 마리나베이에 위치한 싱가폴 상위 3번째 안에 꼽히는 사립대학으로 영국 코벤트리대학교, 호주 뉴캐슬대학교, 호주 울릉공대학교 등 해외 명문대학교의 싱가포르 분교이기도 하다.

1964년 싱가포르 임시정부 경제부처 산하의 교육기관으로 창설된 후 현재는 사립 국제학교로 분리·독립돼 운영되고 있다. 1만2000여 명의 재학생 중 약 30%는 외국인 학생이 차지하고 있다.

대구대는 2012학년도부터 싱가포르 해외취업 캠프를 진행해 왔으며 2013년과 2018년에 싱가포르 PSB아카데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취업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 대구대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 탐방을 통한 해외 취업 목표의식을 높이고 싱가포르 산업과 현지 취업 시장을 이해하는 교육을 받고 있다.

뉴시스

대구대, 싱가포르 취업캠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영문이력서 작성법, 영어 인터뷰 방법, 모의면접 실습 등을 실질적인 해외 취업 준비법을 배우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능력과 협업 능력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실무 영어교육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다문화 이해와 수용을 통한 글로벌 감각을 배양하는 중이다.

대구대 김창훈 진로취업처장은 "대구대는 오랜 기간 싱가포르 해외취업 캠프를 이어오며 그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프로그램들을 알차고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해외취업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