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2월 공개예정인 ‘대연 삼정그린코아’, 데크형 주차로 안전성ㆍ조망권ㆍ일조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하주차장 대신 1~2층 데크주차장 설계, 채광 돼 밝고 안전한 주차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분양시장에서 아파트 주차장 설계가 중요한 조건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아파트 지하주차장 범죄가 잇따르면서 안전한 주차장에 대한 요구가 더 커지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최근 더 안전하고(Safety, 최첨단보안장치), 밝고(Bright, 밝은 조명), 더 똑똑한(Smart, 최신시스템) 주차장을 위한 다양한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오는 2월 분양예정인 부산 남구 대연동의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의 경우 지하주차장 대신 지상1~2층에 데크형 주차장을 도입하여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아파트는 데크형 주차장 설계로 안전한 주차, 저층 조망·일조권, 쾌적한 개방감 등 1석3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간 바닥층인 탓에 기피의 대상이 되어온 1층이 타 아파트 3층 높이가 되어 선호층이 된 것도 주차장 혁신설계가 가져다 준 메리트가 되었다.

대연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의 사업지는 남구 대연동 207-2번지 일원이며 아파트 71㎡ 115세대 59㎡ 222세대 합 337세대로 지어진다. 황령산 숲세권 입지로 쾌적함은 물론 부산 전역 어디라도 쉽게 연결되는 사통팔달 입지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반경 500m 내 황령산, 경성대, 대연혁신 브랜드타운이 있어 쾌적하고 풍부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반경 1km 내 경성대·부경대역, 활기찬 대학가 생활인프라, CGV, 각종 병·의원, 편의점, 금융기관, 쇼핑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5km 내 메가마트, 광안대교, UN평화공원, 광안리 등이 있어 자동차로 이동이 쉽다.

특히 대연동은 학군이 좋아 공부하는 자녀들을 둔 부모들이 이사 오고 싶어 하는 곳이다. 부산 일반계 고등학교 중 가장 높은 성적을 보여주는 대연고가 있기 때문이다. 동천고, 부산중앙고 등 성적이 좋은 일반계 고등학교가 있고 초등학교나 중학교 학군도 좋은 편에 속한다. 대연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에서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도보거리 혁신도시 내 신설한 용소초교와 대남초교가 있다.

중소형 위주 구성이라는 점도 실수요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지역 중소형 아파트는 최근 주변 해운대구, 수영구, 동래구의 규제해제에 따라 급속한 상승분위기를 타고 있다. 입주 2년차인 ‘대연롯데캐슬레전드1단지’ 전용84.98㎡(16층) 실거래가는 지난해 4월 5억6000만원(18층) 수준이었으나 11월 6억5500만원에 거래되며 반년새 1억원이 올랐다. 바로옆 2013년 입주한 대연 힐스테이트푸르지오 전용59㎡는 분양가 최고 2억2,250만원에서 2019년 실거래가 최고 5억을 돌파하여 2배 이상, 2015년 입주한 대연 롯데캐슬은 2억5,350만원에서 4억3,900만원으로 1억8,550만원이 올랐다. 대연동 소재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규제 해제 분위기에 대연동의 진가가 드러난 것”이라며 “오름세가 지속중이며 문의도 꾸준하다”고 말했다.

대연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는 황령산 숲세권, 사통팔달 교통, 59㎡ㆍ71㎡ 중소형 구성 등 실수요자의 주거선택 요건을 최고로 갖춰 가장 눈여겨볼 만한 2020년 신규분양 단지로 벌써부터 입소문이 뜨겁다.

분양 관계자는 좋은 위치에 기다리던 삼정그린코아 브랜드인 만큼 조기완판을 목표로 붐 조성을 위한 사전 마케팅으로 관심고객 등록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대연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는 오는 2월 분양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사업지 바로앞 남구 대연동 209번지에 준비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