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유라이크코리아, 덴마크 통신사 TDC와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오른쪽부터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와 TDC Michael Stugaard 상무(사진제공=유라이크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가 덴마크 최대 통신사 TDC와 세계 최초로 NB-loT바이오캡슐 런칭 및 공동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17일 유라이크코리아에 따르면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TDC 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 TDC 그룹 Michael Stugaard 상무, Jan Kisling 부장(중소기업 IoT부), 라이브케어 유럽총판 Livecare Europe ApS의 Steve Kim 변호사 등 양사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덴마크 정부차원의 투자, 라이브케어 유럽 법인 설립 등 지속적인 협력의 결실로, 덴마크 최대 통신사인 TDC와 NB-IoT 망을 이용한 유럽향 바이오캡슐 개발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돼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유라이크코리아는 해당 유럽향 NB-IoT 바이오캡슐 개발에 성공해 올해 상반기 내 덴마크 코펜하겐 근처 낙농목장에서 현지 실증을 수행할 계획이다.

유라이크코리아와 MOU를 체결한 TDC 그룹은 1882 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7000 명 이상의 임직원 및 60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덴마크 내 이동통신 사업을 선도하는 최대 통신사다.

김희진 대표는 “덴마크 최대 통신사인 TDC와 덴마크 현지 PoC(성능검증) 수행 및 NB-IoT용 바이오캡슐 개발을 완료했다”며 “유럽 축우 사양에 적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추가 R&D 공동 연구와 함께 현지 생체데이터 분석 기반 유럽 내 축산, ICT관계자 대상 홍보/마케팅 활동 수행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투데이/이지민 기자(aaaa346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