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롯데하이마트, 겨울방학 맞아 Hi-과학교실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17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하이과학교실에는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왼쪽네서 여섯번째)과 가락종합사회복지관 권오형 관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20 여명이 참여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가 겨울방학을 맞아 1, 2월 두 달간 ‘Hi(하이) 과학교실’을 진행한다.

‘Hi(하이) 과학교실’은 방학기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롯데하이마트 대표 업 연계 사회공헌활동이다. 아동들이 가전제품 속 과학원리를 배우고, 실생활에 쓸 수 있는 가전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12월 ‘Hi(하이) 과학교실’ 운영을 위한 비용 4000만원을 기증한 바 있다.

겨울방학 ‘Hi(하이) 과학교실’에는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이 전국 4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서 보조교사로 활동한다. 첫 봉사활동은 17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활동에는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과 가락종합사회복지관 권오형 관장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Hi(하이) 과학교실’에 참여한 아동 20명의 일일 짝꿍으로 활동했다. 과학을 전공한 경력단절 여성 강사의 우퍼 스피커 원리 수업을 듣고, 우퍼와 블루투스 원리를 활용한 스피커를 함께 만들었다. 완성된 스피커는 아동들에게 선물로 증정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