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롯데중앙연구소, 농업기술실용화재단·롯데액셀러레이터와 협약식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지난 16일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진성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이사(왼쪽부터),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 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 농업기술실용화재단·롯데액셀러레이터와 협약식 체결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16일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롯데액셀러레이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협약 기관은 국내 푸드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공동 육성하고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해 시너지를 기대하는 전략적 투자를 지속해 나가기로 상호 협의했다.

이를 위해 3자간 파트너십을 구축해 ▲기술 기반의 우수 농식품 창업기업 발굴 ▲발굴된 기업의 성공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운영 ▲푸드테크 분야 기술과 정보의 교류 ▲각 기관(업)이 보유한 전문가와 인프라를 투여해 발굴된 기업의 사업화(판로유통지원, 투자지원 등)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 소장은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는 스타트업에 롯데중앙연구소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노하우를 지원하고, 롯데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살려 식품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