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엔케이타히보, 새해 설 맞이 'NK타히보 801' 등 신년 이벤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식품 전문 브랜드 ㈜엔케이타히보(대표 전찬수)가 ‘배우 박세영’과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민족의 명절 설을 앞두고 타히보를 주원료로 하는 음료에서부터 프리미엄티까지 전 상품에 대해 최대 3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케이타히보(이하 ‘NK타히보’)의 전 제품은 타히보를 주성분으로 하여, 음료 타입, 액상 타입, 티백 타입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제품에 사용되는 주 원료인 타히보는 브라질 네이티사의 정품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모든 제품이 먹기 편하고 휴대가 간편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번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들은 중국 외교부가 주최하고 첨단산업과학 기술단지 중관촌이 주관한 중의학 세계 진출 프로젝트 30개국 외교관과의 대화 및 전통 의학세미나에서 중국 외교관 선물로 선정된 ‘NK타히보 프리미엄티’ ‘NK타히보 801’ ‘NK타히보 콜라보’ ‘NK타히보 530티백’ ‘NK타히보 미인티백’와 ‘NK타히보 골드’ ‘NK타히보 골드제로’ 등이다.


관계자는 "신제품 ‘NK타히보 801’은 '아주 특별한 분에게 권하는 귀한 선물’, ‘내 몸 안의 자연 방패막’의 슬로건을 내걸고 용량과 원료의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춰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스포츠서울


한편, NK타히보는 SBS일요특선다큐멘터리 제187회 식탁 위의 반도체, 종자전쟁에 소개됐다.

SBS 일요특선다큐멘터리에서 상파울루 주립대학 식물학과 루시아 로아만 교수는 “아마존이나 다른 지역을 다니다 보면 주민들이 타히보 나무 껍데기를 넣어서 차로 마시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으며, 타히보나무 껍데기를 주전자에 넣고 팔팔 끓여서 차로 마시는데 이 차는 항염 효과가 있고, 류머티즘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최근에는 암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E사 연구개발부 하쿠다 데루 연구원은 “타히보 나무 한 그루는 몇 톤이나 되는 무게지만 추출하는 부분은 200~300kg밖에 안되고 인공적으로 재배할 수 없는 귀중한 자산이며, 적은 수량밖에 채취되지 않는 귀한 재료이므로 소중히 다뤄야 한다”면서 “속껍질부분 7mm 타히보의 유효성분인 ‘NQ801’은 ‘비수용성’으로 물에 녹지 않으므로 고온으로 30분 이상 끓이지 않으면 유효성분이 추출이 되지 않는다”고 밟혔다.


아울러 긴키대학교 생명연구소 아이다 아키라 교수는 “타히보 유효성분인 ‘NQ801’은 ‘비수용성’으로 반드시 고온에서 30분이상 열을 가하여 추출해야만 유효성분 추출이 가능하다”고 못 박으면서, “타히보 제품은 고온추출공법으로 그 진정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폐경기 전후 여성, 50~60세 여성이 살이 찌기 쉬운데 타히보 추출액을 동물 실험한 결과 살이 찌지 않았고 이것이 타히보에 관한 최신 연구”라고 전했다.


NK타히보 관계자는 "식용이 아닌 화장품원재료 등으로 수입되는 검증 안 된 원재료를 사용하여 생산,유통되는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면서 "타히보 원재료 정식 수입업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고 중간도매상을 거쳐 원재료를 공급받아 생산된 제품은 식약처 식품안전나라에서 수입원 확인이 불가하니 제품 구매 전 꼭 NK타히보와 같이 정식 수입업체인지 확인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타히보 종주국이라 불리는 일본을 넘어 2019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첫 수출의 문을 열었다"면서 “일본 및 브라질 등 타히보 선진국에서 제조되고 있는 타히보 추출 공법인 고온추출공법은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과 유효성분 추출 수율 향상에 있어 우수성이 입증됐다”고 전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