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수원페이, 설 맞아 인센티브 10%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수원페이 홍보물. (사진=경기 수원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설 명절을 맞아 18일부터 28일까지 수원페이에 현금을 충전하면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인센티브 6%에 특별 인센티브 4%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0만원을 수원페이 계좌에 입금하면 포인트 10만6000원이 충전되는데, 18~28일에 입금하면 11만원이 충전된다. 인센티브가 자동으로 더해진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수원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형 지역 화폐다.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연 매출 10억원 이하 소상공인 사업장(슈퍼마켓·편의점·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사행업소, 온라인쇼핑몰, 연 매출 10억 원 초과 사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개인이 한 달에 최대 50만원(1년 최대 400만 원)을 충전할 수 있다. 법인·단체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하지 않는다.

본인 명의 예금계좌가 있는 만 14세 이상 시민 누구나 수원페이를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무료카드 신청하기'를 누르고, 수원시를 선택해 수원페이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시민은 수원지역 농협 21곳, 기업은행 12곳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수원페이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가맹점은 수원페이로 결제하면 신용카드보다 0.3%P 정도 수수료를 줄일 수 있다.

시는 지난해 수원페이 발행 목표액이었던 280억 원을 넘어 291억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14억원 늘려 모두 405억원을 발행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ee9405@naver.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