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농협은행 경남본부, 겨울방학 금융교육 특강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겨울방학을 맞아 도내 초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금융교육 특강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핌

농협은행 창원시지부 5층에 위치한 경남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열린 청소년금융교육 특강[사진=농협은행 경남본부]2020.01.18 news234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금융·경제 교육, 은행업무 체험, 핀테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기존 학기 중에 학교별로 진행되었던 단체 금융교육을 벗어나 주요 기관 임직원과 경남 관내에서 자녀의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이 자율적으로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호응이 높았다.

김한술 본부장은 "금융지식 함양은 물론이고 진로 탐색 기회 제공으로 경남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금융교육을 더욱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 상남동 농협은행 창원시지부 5층에 위치한 경남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2016년에 지역 최대 규모(100평)로 개관한 이래 지난 4년간 411회 약 5000여명의 금융교육을 실시한 경남 최고의 청소년금융교육 산실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