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경기관광공사, 내부청렴도 10점 만점에 9.58점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경기관광공사는 20개 경기도 공공기관 청렴도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최상위를 차지했다.

공사는 정원 50명 이상 10개 기관이 참여한 1그룹에서 최고 순위를 기록했는데, 내부청렴도는 10점 만점에 지난해 8.98점에서 9.58점으로 상승 해 공공기관 중 최고점을 받았다.

공사는 임직원들이 청렴을 쉽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청렴 정책 아이디어 및 슬로건 공모전’, ‘갑질 근절 및 청렴서약 캠페인’, ‘청렴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청렴 일보전진, 부패 백보후퇴’ 슬로건과 청렴서약 캠페인 서명 등을 사내에 게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해 일상 속 청렴 조직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공사는 앞으로 청렴한 계약문화 조성을 위해 모든 계약 체결에 공정계약 모니터링 제도를 도입해 추진 할 계획이다.

공사는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국민권익위원회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13년과 2014년에는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업무의 경쟁력”이라며 “공사는 경기도의 청렴 대표기관으로서 공정한 경기도를 주도하고, 전국 최고의 청렴기관이 되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