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한밭대-한국교통대, 동계 비교과프로그램 공동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밭대학교는 최근 한국교통대학교와 'Industry 4.0 Edu: Drone, Automatic Driving, Smart Factory, 3D Printing' 동계 비교과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3주간 한밭대와 한국교통대를 오가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밭대 대학혁신단과 한국교통대 기획처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이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대학 간 교류 및 우수 프로그램 공유 기회를 확대해 미래사회 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4차 산업혁명 핵심분야 기술에 관심 있는 양 대학의 학생 약 50명이 참가했다.

1·2주차엔 드론 활용 전문교육(한밭대)과 인공지능기반 자율주행기술 전문교육(한국교통대), 3주차엔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메카트로닉스 공정시스템 교육(한밭대) 및 3D프린터를 활용한 제품제작 실습교육(한국교통대)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전문 강사진의 도움을 받아 이론·실습 교육 및 다학제간 학습으로 다양한 실무능력을 습득하고 직접 실현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또한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학생의 캡스톤 디자인 수행 및 협업 능력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밭대 대학혁신단 김윤기 단장은 "양교의 강점 교육 분야 전문성을 살려 공동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대전·충청권 지역사회 인재 보급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와 한국교통대는 공동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다양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전문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