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완도교육지원청 ‘완도혁신교육지구 2.0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완도교육 2020 및 완도혁신교육지구 2.0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완도교육지원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완도 관내 교장과 교육참여위원,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참가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도교육 2020 및 완도혁신교육지구 2.0 설명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공동체와 혁신완도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완도교육의 5대 지표와 48개의 단위과제, 2개의 역점과제와 특색과제를 설명하고 학교 교육계획 수립 시 반영해야 할 사항 및 주요 사업을 안내했다.


또 완도혁신교육지구 2.0 운영의 추진 과제인 학교혁신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이해 및 세부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지 마을교육공동체 황규혜 대표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 및 마을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식 교육장은 “완도교육 2020과 완도혁신교육지구 2.0 이 잘 구현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완도교육지원청은 혁신완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