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SK스토아, 인기 드라마 '스토브리그' 굿즈 단독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오는 21일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SBS 픽' 페이지를 통해 단독으로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굿즈 제품은 총 2가지다. 극중 신임 단장 백승수(남궁민 분)가 이끄는 야구팀 '드림즈'의 마스코트인 드림맨 인형(양 인형)과 머그컵을 소량 한정판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드라마 속 드림즈 팀의 마스코트로 쓰이며 드라마 내내 노출되는 소품이다.

이번 기획은 SK스토아가 지난해 9월부터 업계 최초로 지상파 SBS와 함께 추진하는 '미디어 커머스' 사업 일환이다. 방송 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양사가 각자 비즈니스 강점을 살려 새로운 커머스 영역을 만들어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계기로 마련했다.

해당 굿즈를 제작한 투바앤은 애니메이션 '라바'를 제작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이번 판매 제품은 '투바앤 굿즈'의 대표 캐릭터인 '파니니'에 드라마 속 드림즈 팀의 유니폼을 입혀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로 재디자인했다.

김형준 SK스토아 커머스사업2그룹장은 “지난해부터 지상파 방송 SBS와 함께 추진해 온 'SBS 픽(미디어커머스)' 일환으로 인기드라마 굿즈 상품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가 각 사 강점을 살려 새로운 시도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