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설 연휴 `무료 공공주차장` 정보, `정부 공유포털`서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설 연휴 기간인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정부 공유포털을 통해 무료 개방되는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유포털은 행정·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이나 강당, 주차장 등을 검색하고 예약·결제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오는 2월 말 공식 개통이지만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공공주차장은 전국 총 1만7572곳이다.

우선 공유포털 첫 화면에 나타나는 '설 연휴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안내' 창에서 무료 개방 주차장 찾기를 클릭해 이동하면 검색창과 지도가 뜬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지역 내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목록이 나타나며, 지도와 함께 주차장 위치가 표시된다.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간략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길찾기 표시를 누르면 카카오맵에서 이동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로 이용할 경우 카카오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활용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주차장 이용 후기를 제출한 국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 후기는 공유포털 첫 화면에서 '이용 후기 작성하기'를 클릭한 뒤 작성하면 된다.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