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경남소식]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1일부터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보다 5억원을 증액한 14억원을 들여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출 수 있도록 브랜드 및 기술 개발,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유급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한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인증 사회적기업은 최대 1억원까지, 예비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마을 및 자활기업 등은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사업비를 지원받은 횟수에 따라 자부담 비율이 10%에서 최대 30%까지 차등 적용된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7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우·한돈협회, 설맞이 '이웃사랑 고기 나눔'

(창원=연합뉴스) 사단법인 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와 대한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는 설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한우와 돼지고기 1만2천여㎏(시가 9천만원 상당)을 20일 경남도에 전달했다.

도는 기증받은 고기를 도내 소외계층, 복지시설 등 760곳에 나눠줄 방침이다.

유기옥 경남한돈협회장은 "부정청탁금지법 시행과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영향으로 고기 소비가 위축돼 축산농가도 힘이 들지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어 나눔행사를 가지게 됐다"며 "도내 한우·돼지고기 품질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촉진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