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울진 죽변도서관, '책책빵빵' 독서생활화에 크게 기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울진군 죽변면도서관(관장 이성우)이 독서 생활화와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운영한 '책책빵빵 이동도서관'이 탁월한 성과와 함께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죽변도서관은 지난해 5월, '책책빵빵 이동도서관'을 운영한 이래 지금까지 3000여 명이 이용하고 2700여권의 도서대출 실적을 쌓는 등 주민에게 다가가는 독서서비스를 뿌리내린 것으로 평가됐다.

뉴스핌

경북 울진군 죽변도서관이 독서생활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책책빵빵' 이동도서관[사진=죽변도서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책책빵빵' 버스는 주민 독서활성화와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지역축제 및 행사에 참여해 군민이 품격 있는 독서문화를 향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이다.

죽변도서관은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장애센터, 마을회관, 노인복지시설 등을 찾아가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성우 도서관장은 "책 읽는 행복한 울진을 조성키 위해 앞으로도 독서 소외지역이나 농·어촌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책책빵빵' 이동도서관의 방문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팩스(054- 781-5373)나 죽변면도서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