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소프트앤, '퀴즈앤' 베타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교육전문기업 소프트앤이 ‘퀴즈앤(QuizN)’을 선보였다.

소프트앤이 지난해부터 준비한 ‘게임기반 학습 SNS’ 서비스 퀴즈앤(QuizN)의 베타 서비스를 올해 1월초부터 시작했다.

퀴즈앤 관계자는 “게임러닝 등 학교현장에 접목가능한 우수한 글로벌 서비스나 수업도구는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정작 국내에서 교육현장과 소통하며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한국형 플랫폼은 찾기 어렵고, 그렇기에 영어권 플랫폼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선생님들께서 그 내용을 스스로 찾아 소개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면서 “퀴즈앤은 무엇보다도 국내의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할 수 있는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기존 서비스의 벤치마킹뿐만 아니라 퀴즈 SNS 등의 독자적인 서비스 모델을 지향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한 “퀴즈앤은 쉽고 간편한 퀴즈쇼 제작, 실시간/기간 내 풀이 기능외에도 공유된 퀴즈쇼를 회원가입 없이 풀 수 있는 풀어보기/체험 모드, 다양한 퀴즈쇼 형식, 퀴즈 SNS 등의 기능을 교육현장에 맞게 제공할 예정이며, 학교 현장을 포함한 사용자 그룹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단순히 한글로 서비스하는 한글 카훗이 아닌 진정한 ‘한국형 카훗’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월 오픈한 퀴즈앤 서비스는 사이트 검색이나,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정기간 베타서비스 이후 의견수렴을 통해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정식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