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설‧새학기 앞두고 효도‧입학 선물 뭐가 좋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설 명절과 입학시즌을 앞두고 선물용 가전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자제품 판매업체들은 올해 장기 불황 여파로 고급제품보다는 기능이 다양한 실속형 가전제품이 선물용으로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홈 뷰티‧주방가전 등 소형가전 인기=안마의자 외에 '효도가전'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건강보조식품과는 달리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쓸 수 있고 품목과 가격대가 다양하다는 장점 때문이다. 피부관리에 신경 쓰는 중장년층을 위해 홈 뷰티기기를 눈여겨보면 어떨까.
LG 프라엘 더마 발광다이오드(LED) 넥케어는 목 피부 관리를 위한 뷰티기기다. LED 파장을 이용해 목 부위 피부 탄력과 수분 증가에 도움을 준다. 원형 고리 형태로 제작해 목걸이처럼 목에 걸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사용자 피부 타입에 따라 3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모바일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제품 안쪽에 탑재된 피부 톤 측정 센서가 피부 톤을 측정하고 맞춤 케어를 추천해준다. 제품 출하가는 119만9000원이다.
디지털데일리

건강가전에선 다리 마사지기가 있다. 안마의자보다는 가격이나 공간 면에서 부담이 덜하다. 오씸 유포리아는 다리 전체를 쥐어짜는 추나 요법으로 발의 주요 지압점을 자극, 다리의 피로가 풀리는 것은 물론 라인까지 관리해준다. 여기에 따뜻한 온풍기능은 혈액순환을 돕는다. 맞춤형 안마를 위한 각도조절은 레버를 이용해 매우 간편하다. 섬유 커버는 분리 가능해 집 안에서 세척도 간편하다. 가격은 78만원이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년 명절만 되면 매출량이 급증하는 밥솥과 약탕기, 홍삼원액기, 식품건조기 등 주방 소형가전도 설 선물로 추천된다. 특히 밥솥은 안전성과 스마트 기능을 겸비한 업그레이드형이 인기다.
6인용 쿠첸 열판 압력 밥솥은 제품 앞면의 컬러LCD로 부모님부터 아이까지 누구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수분에 강한 다이킹(DYKING) 내솥 코팅으로 고열, 고압력에도 내구성이 강하다. 또 압력이 새지 않도록 3중 패킹되어 있어 보다 부드럽고 차진 밥맛을 보장한다. 6인용으로 소규모 가족과 평소 1-2인용 식사로도 가능하다.
◆ 새학기 앞둔 자녀들 선물엔 명불허전 '노트북‧스마트폰' 인기=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 하나쯤 꼭 필요한 제품은 역시 노트북이다. 과제 등으로 각종 문서작업을 할 때도 필요하지만,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영상을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 태블릿의 필요성도 느낄 것이다.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13인치)는 노트북과 태블릿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투인원(2 in 1) 제품이다. 편리함과 개성을 모두 갖춰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했다. 360도 회전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고 원격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넘기거나 동영상을 재생하는 S펜도 탑재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 플렉스 이온(15인치)은 퀀텀닷 소재를 이용, 기존 LED 보다 실제에 더 가까운 컬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600니트의 밝기로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터치패드로 스마트폰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북 이온은 12.9밀리미터의 두께에 0.97킬로그램으로휴대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두제품은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인텔 모바일 고성능 노트북 규격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국내 기업 최초로 인증받았다.
스마트폰을 처음 쓰는 자녀들을 위한 제품도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7일부터 저가형 스마트폰 '갤럭시A10e'를 판매 중이다. 삼성 갤럭시A10e는 카메라, 배터리 등 스마트폰 기본 기능에 충실하며,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키울 수 있는 '삼성 키즈 홈'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무게141그램, 두께 8.4밀리미터로 저학년 자녀들도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19만9100원이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입학시즌을 앞두고 전자랜드는 이달 31일까지 '2020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ASUS, 레노버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PC를 50만원 이상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2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 혹은 5만원 캐시백(해당 금액만큼 돌려주는 것)을 제공한다.삼성전자 또는 LG전자 노트북을 1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행사 모델에 따라 최고 10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윌리스도 입학시즌을 맞아 1월 20일부터 3월 7일까지 윌리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맥 노트북 구입 시 최대 29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온라인몰에서 맥 노트북 구매시에는 가격 할인과 함께 폭스랩 USB-C 허브를 증정하며 애플케어+ 동반 구매시 최대 36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