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광양시,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광양시는 '2019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3개 분야를 통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를 최소화해 예방하고, 공직자 스스로 업무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뉴스핌

[광양=뉴스핌] 박우훈 기자 = 광양시청 전경 [사진=광양시] 2020.01.20 wh711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년 행정안전부에서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17개 시·도,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광양시는 2019년 내부통제 평가 결과 상위 5%이내에 해당하는 'S등급'을 획득해 2014년부터 내부통제를 운영한 이래 시 최초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전라남도 내 1위를 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진식 감사담당관은 "이번 수상은 광양시 전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자율적 내부통제를 강화해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청렴도시 광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