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포스텍 송상원 팀장,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유공 공로로 받아

뉴시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포스텍(총장 김무환)은 대학혁신지원사업팀 송상원 팀장이 최근 부산에서 열린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2019 Sustainable University Innovation Forum)’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은 행사 전경.(사진=포스텍 제공) 2020.01.2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포스텍(총장 김무환)은 대학혁신지원사업팀 송상원 팀장이 최근 부산에서 열린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2019 Sustainable University Innovation Forum)’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했다.

이 행사는 대학의 자율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전국 포럼 행사로, 사업 운영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참여 대학간 교류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43개 대학의 교직원 900여 명이 참가해 융합교육과정 개발과 교수법지원, 전공교육과정·연구 지원, 교양·비교과 교육과정 개선, 학생지원, 교육의 질 관리, 산학·지역연계 등 총 8개 세션에서 47건의 다양한 대학혁신사례를 공유했다.

이 표창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통해 고등교육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유공자에게 주어지며 국내 143개 대학 중 28명의 포상 대상자가 선정됐다.

송 팀장은 이번에 구성원의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대학의 혁신 전략을 고도화하고, 대학의 부문별 혁신성장 플랫폼 체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상원 대학혁신지원사업팀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부 교육의 혁신 뿐 아니라, 공유·성장의 대학운영 패러다임을 구축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혁신인재 양성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나아가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 역할의 지평 확장에도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