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가평군, 설 앞두고 물가안정·지역화폐 홍보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월 한달 ‘가평사랑상품권’ 10% 할인

뉴시스

설을 앞두고 물가안정과 지역화폐 홍보 나선 정정화 가평부군수(오른쪽 첫번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평=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가평군은 설 명절을 맞아 20일 가평잣고을 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및 지역화폐 홍보에 나섰다.

행사에는 정정화 부군수를 비롯한 국·과장, 상인회장 및 회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체감경기 등 민심동향을 파악하고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등을 점검하며 건전한 상거래질서 확립과 합리적인 소비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또 소비위축과 매출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지역을 살리는 착한소비 가평사랑상품권의 안정적인 유통과 확대를 위한 홍보도 실시했다.

이날 정 부군수는 상인들과 주민들을 격려하고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자리에서 “지역화폐 구매 할인율을 높이는 등 소비자들을 유인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지역상권 소비촉진을 이뤄 나가겠다”며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혜택이 돌아가고, 골목상권도 활성화 되는 가평사랑상품권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지난해부터 기존 지류형(종이)에 카드형 지역화폐인 가평사랑상품권을 선보인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1월 한달간 ‘가평사랑상품권’ 권면금액의 10%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기간내 본 상품권을 구입시 지류형은 할인된 금액에, 카드형은 추가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 즉 30만원 구매시 지류형은 27만원, 카드형은 3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말 착공한 가평잣고을시장 내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을 올해 완료하고 내년 1월 말 개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