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아마존, '손바닥결제' 시작하나… 시스템 개발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연재 인턴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AF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신용카드 없이 손바닥으로 결제가 가능한 '핸드페이' 시스템을 준비한다고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핸드페이는 처음 결제할 때 단말기를 통해 손바닥 이미지에 신용카드 정보를 연계시키면, 이후 결제 때는 손바닥 스캔만으로 결제가 가능하게 하는 방식이다. CNBC에 의하면 최근 아마존은 손바닥 생체인식 기술 특허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WSJ는 현재 아마존은 카드사인 비자카드와 협력해 핸드페이 단말기 결제를 시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 마스터카드와도 논의를 진행하고 있고, JP모건과 웰스파고 등 금융업체들이 아마존 핸드페이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스템 개발 완료 후 아마존은 카페, 패스트푸드점 등 단골 비중이 높은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핸드페이 단말기 유치를 위한 영업을 할 예정이다.

WSJ은 만약 아마존의 핸드페이 단말기 개발이 성공한다면 애플페이, 구글페이 등 기존의 모바일 페이 수준을 넘어 오프라인 결제 시장의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일부에서는 타인의 카드를 도용한 손바닥결제 등 가능성을 지적하는데, 아마존은 이에 대해 해당 시스템으로 사기를 시도하는 경우 블랙리스트에 올려 관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연재 인턴기자 choiye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