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시·도교육감협의회, 22일 수원에서 2차 교육자치 포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은혜 부총리, 교육감 5명과 집담회

"교육자치 구현 위한 제도 측면 논의"

뉴시스

[세종=뉴시스]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3일 오후 2시 강원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들과 신년간담회를 열고 선거권 연령 확대에 따른 선거교육과 고교학점제 추진 등 주요 정책과제에 공동으로 대응하자는 뜻을 전했다. (사진=교육부 제공) 2020.01.1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정현 기자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오는 22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차 교육자치 포럼을 연다. 이번 회차부터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 교육감들과 교육자치 정책을 놓고 집담회를 갖는다.

교육감협의회는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지난 9일부터 교육자치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자치, 현장에 묻고 정책으로 답하다'는 주제로 교육자치와 학교자치 정책에 대해 논의한 후 실제 도입할 정책을 마련한다.

이번에는 유은혜 부총리가 김승환 교육감협의회장(전북교육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도성훈 인천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과 집담회를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유 부총리와 교육감들은 교육자치를 주제로 교육청별로 추진하는 정책과 제도 개선 노력을 놓고 대화한다.

마지막 3차 포럼은 오는 2월13~14일까지 제주에어시티호텔에서 열린다. 교원과 공무원, 교육관계자 등 참가자들에게 정책 제안을 공모하고 실제 제안할 정책 과제 안건을 마련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