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이장수 첫 민선 오산시체육회장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오산=뉴시스] 오산시 초대 민선 오산시체육회장으로 취임한 이장수회장과 곽상욱시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오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이장수 초대 민선 오산시체육회장이 취임했다.

오산시체육회는 전날 컨벤션웨딩홀에서 제12대?제13대 오산시체육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시체육회 임원 및 종목 단체 임원, 동호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장수 회장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실시한 선거에서 단독 후보로 등록해 찬반 투표 없이 무투표 당선됐다.

오산시 태권도 협회장과 오산시체육회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이장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산시 스포츠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 5가지를 통해 오산체육 발전에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대 비전으로는 ▲체육회 임원들의 역할 확대를 통하여 체육회 사업추진체계의 도약 ▲종목단체장 협의회를 정례화 하여 소통과 협업의 확대 ▲체육시설의 확충 그리고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전국 최초 시행하는 스포츠시민리그의 확대 ▲학교스포츠클럽의 확산을 통한 자치적?자율적 운영 방식 모델 구축 등을 제시했다.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는 생존수영,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 방과 후 아이들 학교스포츠클럽, 시민스포츠리그를 통해 1인 1체육이 가능한 도시, 건강도시 오산이 됐다”며 “이장수 회장이 사무국장 재임시절부터 함께해 온 결실이기에 이러한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시민 중심의 체육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aver.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