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창립 12주년 해양환경공단 "국민 체감하는 성과 낼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창립 12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해양환경공단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환경공단(KOEM·이사장 박승기)은 21일 공단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 1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공단 발전을 위해 공헌한 유관단체 및 공단 직원들에게 감사패와 표창을 수여하고, 지난 12년간의 경영성과와 향후 과제를 발표했다.

공단은 1997년 '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으로 출범해 2008년 1월 '해양환경관리공단'으로 확대·개편됐다. 2018년 5월에는 '해양환경공단'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공단은 국내 유일의 해양환경 전문 공공기관으로, 해양환경 보전 및 개선, 해양오염 방제, 해양환경 교육, 구조·구난업무 및 해양환경 국제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기념식에서 "지난 12년간 축적된 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명실 공히 해양환경 전문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해양환경 정책 수행기관으로서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해양 분야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