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광명소식] '여성안심귀가' 로고젝터 101곳 설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광명=뉴시스]광명시가 여성안심귀가를 위해 설치한 로고젝터.(광명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명=뉴시스]천의현 기자 = 경기 광명시는 늦은 밤길을 귀가하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를 반영한 로고젝터를 범죄취약지역 101곳에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로고젝터는 특정 그림이나 문구를 LED 조명을 통해 바닥에 투사하여 어두운 밤길을 밝히는 일종의 조명기구다.

시는 로고젝터에 경찰 특별순찰구역 안내문구와 여성안심귀가 서비스 및 홍보 문구 등을 표출해 밤길을 걷는 여성과 청소년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범죄자에게 경각심을 주고 있다.

또 쓰레기 무단투기 경고문도 함께 표출하여 주변 환경 개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설 연휴 비상근무체제 유지

광명시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는 등 '2020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시는 연휴기간동안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 및 생활쓰레기 수거를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동안 광명시청과 광명시민체육관 주차장, 노상주차장 7개소를 무료 개방한다.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고 응급의료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에서는 설 연휴기간에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안내하며, 설 당일에는 보건소 진료실에서 간단한 내과 진료를 하고 처방전을 발급한다.

이번 연휴기간 중 광명성애병원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날짜별로 내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외래진료를 실시한다. 관내 의료기관 92개소 및 약국 126개소에서도 일자별로 비상진료와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할 예정이다.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은 광명시 누리집(gm.go.kr)이나 보건소 누리집(health.g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및 광명시 비상진료대책상황실(주간 02-2680-2863, 야간 02-2680-5497, 5495)로 전화하면 유선안내를 받을 수 있다.

119 구급상황관리센터의 경우 24시간 의료기관 및 약국 안내뿐 아니라 응급상황 시에는 응급처치 방법을 알려주고 필요시 구급차를 연결해 준다.

광명동굴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해 설 연휴기간 동안 정상 운영되며, 메모리얼파크는 직원과 자율방범대원 등을 추가 배치해 추모객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dya@gmail.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