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바다 문제 해결 시민 아이디어 내달 7일까지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바다 문제 해결과 관련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을 받고자 오는 2월 7일까지 사업 수요조사(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지역사회 문제를 주민 참여와 IT,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해 해결하는 'S.O.S 랩 구축 및 SW서비스 개발사업'의 하나로 추진한다.

S.O.S 랩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밀착 프로젝트 조직으로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참여·협력하는 시민체감, 공감형, 사용자 주도형, 사회문제 해결형 혁신 플랫폼이다.

이번 수요조사는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기 위해 조사서식을 간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수요조사에 참여하려면 문제 발굴 아이디어, 기대효과 등 필수항목만 작성해 진흥원 SW융합사업부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총괄 진행하는 S.O.S 랩 구축 및 SW서비스 개발사업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과제를 지속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공모는 시민들이 주도해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도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시민 여러분들이 발굴해주신 지역문제 해결에 IT·SW 분야가 적절히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