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설 연휴, 동심 책임질 대세 완구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설을 앞두고 선물을 고르는 소비자들로 유통가가 북적이고 있다. 오랜만에 찾아 뵙는 부모님에게는 건강식품 등 효도 선물이 제격이다. 그럼 조카와 손주들에게는 어떤 선물이 좋을까. 단연 ‘로봇’이 최고 인기다.

특히 배틀과 변신이 가능한 로봇 완구의 경우 친구들과 승부 겨루기를 즐기는 남자 아이들에게 늘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기 있는 로봇 완구로는 ‘벅스봇 이그니션’을 꼽을 수 있다. CJ ENM 투니버스의 곤충 메카 배틀 애니메이션 벅스봇 이그니션을 배경으로 하는 완구다.

외형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와 같이 아이들이 열광하는 곤충의 모습을 하고 있고 손쉬운 조작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역동적인 배틀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인기에 힘입어 작년 12월에는 인간의 형상을 한 휴머노이드 모드로 변환이 가능한 변신 로봇 시리즈 6종이 추가 출시됐다. 무게가 131% 늘고 뿔 각도가 넓어지는 등 공격력과 방어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돼 더욱 강력한 배틀을 펼칠 수 있다.

배틀 놀이를 넘어 뿔과 방패, 타이어 등 곤충을 형상화 한 장난감 각 부위를 자유롭게 호환해 나만의 벅스봇을 만들 수 있고 빨리 오르기, 뿔 뒤집기, 장애물 넘기 등 인원 제한 없이 다양한 놀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아이들 선물용으로 눈여겨볼 만하다.

또 다른 인기 로봇 완구로는 애니메이션 ‘빠샤메카드’가 있다. 터닝메카드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하나로 인간과 메카니멀이 공존하는 세계를 다루는 빠샤메카드는 서로 합체되거나 다른 모양으로 변환 가능한 다양한 변신형 자동차 장난감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는 빠샤메카드 에반은 2단 분리 방식으로 좀 더 역동적인 변신이 가능해 남아들 사이 인기를 끌고 있다.

‘헬로카봇’ 시리즈도 빼놓을 수 없다. 소방차, 구급차, 경호차, 3종류의 차량이 버튼을 누르면 변신하는 헬로카봇 시리즈는 시즌 8까지 이어진 탄탄한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기반으로 간편한 변신 단계와 안정된 결합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변신 자동차 완구로 유명하다.

공룡으로 변신이 가능한 로봇도 있다. 다이노코어의 4번째 시리즈인 ‘다이노코어 에볼루션’은 ‘메가 디 파이터 티라노’와 ‘메가 디 파이터 트리’로 구성돼 있다. 단독으로 공룡모드 변환이 가능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일체형 구조로 설계돼 쉽게 변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남자 아이들에게 제격이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