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KB 알뜰폰 유심칩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국민은행이 자사 알뜰폰 서비스 '리브엠(Liiv M)'에 가입한 고객에게 유심(Usim)칩을 당일 배송하는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리브엠은 KB국민은행이 지난해 금융권 최초로 이동통신업계에 진출하며 내놓은 알뜰폰 서비스다. 리브엠 가입자는 리브엠 유심칩을 휴대폰에 삽입하기만 하면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의 기본 앱을 사용할 수 있고, 한 번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나중에 휴대폰 기기를 바꾸어도 번거로운 재발급 절차를 밟을 필요가 없다.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통신 요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리브엠은 그동안엔 가입 고객에게 택배로 유심칩을 배송했다. 이 때문에 오후 3시 이전에 가입한 고객도 다음 날 오후에야 유심칩을 받아 휴대폰 개통을 할 수 있었다. 이번에 시작된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는 서울과 경기도 과천·안양 등 일부 지역 고객에게 퀵서비스를 이용해 유심칩을 배송한다. 덕분에 오후 3시 이전에 가입한 고객은 가입 당일에 유심칩을 배송받아 개통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유심칩 배송 장소나 시간도 스스로 지정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측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고객이 리브엠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크게 줄어 배송 지연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고 했다.

최은경 기자(gang@chosun.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