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애니원-애니박스, 국민 캐릭터 ‘독고탁’ 극장판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원(대표: 곽영빈)과 애니박스에서 극장판 독고탁 시리즈를 방송한다.


독고탁은 故이상무 화백의 대표 캐릭터로 1971년 ‘주근깨’라는 작품에서 처음 등장한 후 한 시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달려라 꼴찌’등 야구만화에 빈번하게 등장했던 독고탁은 80년대 프로야구 출범과 함께 더욱 큰 인기를 모았다.


불우한 환경을 극복하고 뛰어난 야구 선수로 성공하는 인물로 국민들에게 많은 희망을 안겨준 독고탁은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더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극장판 독고탁-태양을 향해 던져라>를 시작으로 총 3편이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를 통해 7-80년대 국민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독고탁’이란 이름만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극장판 독고탁>은 애니원과 애니박스에서 3편 모두 방송된다. 애니원에서 오는 24일 금요일 밤 10시 30분부터 극장판 3편이 모두 연속 방송되며, 애니박스에서는 오는 26일 일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매주 일요일 같은 시간에 만나볼 수 있다.


‘애니원’은 스카이라이프(Ch. 145)와 IPTV(B tv Ch. 174, Olleh Ch. 994, U+tv Ch. 225)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애니박스’는 케이블 TV, 스카이라이프(Ch. 151), IPTV(B tv Ch. 179, Olleh Ch. 993, U+tv Ch. 227)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외 자세한 방송 시간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애니원 홈페이지와 애니원 페이스북, 애니박스 홈페이지와 애니박스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