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홍성군, 내달 7일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홍성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성/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충남 홍성군이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2일 홍성군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홍주성 천년여행길 들꽃사랑방 주변 관리 3명, 남당항 해안도로변 화단 가꾸기 4명, 일자리카페 청년 취업상담가 1명, 아름다운 구항 만들기 4명, 아름다운 내포신도시 주변 가꾸기 4명 등 16명이다

대상은 신청일 현재 홍성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자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이하이며 재산이 2억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건강보험증 사본,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선정된 참여자는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의 근무기간 동안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이내, 65세 이상은 주 15시간 이내로 근무한다. 임금은 시간당 8590원으로 근무일에 한해 일일 부대수당 5000원을 별도 지급한다.

다만 동일기간 2개 이상의 직접일자리 참여자, 1세대 2인 참여자, 최근 3년간 직접일자리사업 2년 초과 참여자,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실업급여 수급 후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은 사람 등은 배제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해 생계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일자리가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근로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