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헬로모바일, LGU+망 알뜰폰 서비스 출시…통신3사망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U+망 요금 49종, 중저가 말 3종 출시

데이터 걱정 없는 LTE, 스테디셀러 LTE 선택권 확대

5G 요금제 출시 예정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헬로모바일이 KT, SK텔레콤망에 이어 LG유플러스망까지 알뜰폰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LG U+망 알뜰폰 서비스를 출시, 오프라인 매장과 다이렉트몰을 통해 상품 판매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헬로모바일은 통신망 서비스 확장과 더불어 앞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참신한 상품과 서비스 시도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LG U+망 출시와 함께 통신3사를 아우르는 서비스 체제를 구축한 만큼, 고객가치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5G시대 알뜰폰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LG U+망 요금제는 총 49종으로 구성됐다. ▲데이터 걱정 없는 LTE형(대용량·속도제어) 8종 ▲스테디셀러형(The착한 데이터·CU) 15종 ▲LTE 중저가형(슬림·보편) 20종 등이 대표적이다.

'데이터 걱정없는 요금제'는 넉넉한 데이터 용량에 속도제어(QoS) 기능을 적용해 기본 제공량 소진 후에도 추가 요금 걱정 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 콘텐츠나 모바일 게임 소비량이 많은 고객이라면 '데이터 걱정없는 유심 일5GB'를 추천한다. 월 150GB 수준의 대용량 데이터를 업계 최저가인 월 3만985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음성·문자 무제한에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The 착한 데이터 요금제'는 월 1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사실상 완전 무제한 상품인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의 경우 월 3만3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CU 요금제'는 기존 라인업에 데이터 15GB(속도제어 무제한) 구간을 추가 구성해 선택 폭을 넓혔다.

'슬림·보편 요금제'도 신설됐다. '슬림 요금제'는 소량의 제공량을 월 1만원 미만(유심요금제 기준)의 초저가 기본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보편 요금제'의 경우, 월 1~2만원대(유심요금제 기준) 기본료에 데이터를 15GB까지 제공한다.

향후 5G 요금제도 선보일 예정이다. 타사 대비 기본료를 낮추거나 제공량을 늘린 5G 유심 요금제 중심 라인업을 형성, 최신 5G 단말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우영상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그룹장은 "본인에게 꼭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한 49종의 요금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서비스의 전방위적 혁신을 통해 고객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색다른 가치를 덧입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LG U+망 신규 단말기로는 중저가 라인업인 ▲LG X6 ▲LG Q9 ▲갤럭시 A50 3종을 출시했다. 업계 최대 지원금이 더해져 할부원금 '0원' 수준까지 이용할 수 있다.

헬로모바일은 가성비가 뛰어난 '중저가 폰'에 주목했다. 'LG X4', '갤럭시A30' 등 기존 단말 6종도 LG U+망으로 제공되며, 향후 외산 단말 등 라인업 확대도 추진할 계획이다.

제휴카드 및 부가서비스 혜택 역시 LG U+망에서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고객의 전월 카드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제휴카드 2종(현대카드·롯데카드), 로밍 적용기간과 데이터 제공량을 선택할 수 있는 7종의 해외 로밍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말보험은 기존과 동일한 4종(VIP·고급·보급·일반)의 라인업으로 구성해 3월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