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과기정통부 등 '2020년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2일 대전 ICC호텔에서 '2020년 연구개발특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혁신리더 연구개발특구! 혁신성장 대한민국!'을 주제로 새해 연구개발특구의 힘찬 출발을 알리고 산·학·연·관 혁신주체 간 교류와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 대전광역시 정윤기 행정부시장, 신용현 국회의원,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노도영 기초과학연구원장 등 산·학·연·관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지난해 신규 지정된 강소특구(창원, 김해, 진주, 포항, 안산, 청주)에서도 참석해 지역 대표 혁신거점으로서의 연구개발특구의 비전을 공유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행사는 연구개발특구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타악 공연으로 시작돼 기념영상을 통해 '혁신성장 거점'으로의 연구개발특구 비전을 표현했고, 모두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뮤지컬 공연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연구개발특구는 47년간 우리나라의 성장을 이끌어 온 혁신거점으로, 국가 과학기술성과의 약 40%를 창출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지"라며 "연구개발특구의 과학기술 성과들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혁신으로 꽃피울 수 있도록 연구개발특구 구성원들이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채윤정 기자 echo@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