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김상돈 의왕시장 "아이가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왕=뉴스핌] 이지은 기자 =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한국학부모체험연합 출범식이 22일 오후 경기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뉴스핌

[의왕=뉴스핌] 이지은 기자 = 김상돈 의왕시장이 22일 오후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한국학부모체험연합 출범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0.01.22 zeunby@newspim.com


출범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근 의왕시의원, 경기도의회 조광희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 박근철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장태환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은 지난 2005년 환경보전생활화를 위한 교육훈련·봉사활동, 체육을 통해 청소년의 체육증진과 이를 통한 인성 함양 교육환경폐기물 수거 등 환경보전을 위한 실천운동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한국학부모체험연합은 미래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고 학교 내의 교육과 학교 밖 교육의 원활한 협력공조체계 구축을 위한 구심적 역할 수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스핌

[의왕=뉴스핌] 이지은 기자 = 조광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이 22일 오후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한국학부모체험연합 출범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0.01.22 zeunby@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상돈 시장은 "미세먼지·온난화 등의 기후환경 속에서 실내체육관 2곳 초중고 중 실내체육관이 없는 11개교 중 올해 7개 실내체육관을 건립할 예정이다"며 "2개교는 재개발로 부지가 이전되면 체육관이 지어진다. 나머지 2개 학교는 부지가 없어서 체육관 건립이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지역에 청소년 기관을 만들 예정이다. 청소년이 방과 후에도 쉬고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생각이다" "좋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의견을 준다면 정책에 충분히 반영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조광희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은 "경기도의회에는 실내체육관 건립에 대해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할 수 있도록 도의회도 열심히 하겠다"고 마무리했다.

zeunb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