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광명소식] 저소득층 노인에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명=연합뉴스) 경기 광명시는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저소득 노인들을 위해 올해부터 '목욕 및 이·미용권'을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한 만 70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노인이다.

노인 주거복지시설, 노인 의료복지시설 등의 시설 입소 생활자와 정부 및 지자체, 그 밖의 시설로부터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받는 노인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목욕 및 이·미용권은 상·하반기로 나눠 3매씩(1매당 6천원) 총 6매가 지원되며, 지원 대상자는 오는 3월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광명시 노인복지과 ☎02-2680-2261)

연합뉴스

광명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명형 청년 인턴제' 참가자 모집

(광명=연합뉴스) 광명시는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광명형 청년 인턴제' 참가 희망자 25명을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된 만 19∼34세 미취업 청년이다.

광명형 청년 인턴제 참가자는 다음 달부터 올해 말까지 10개월간 광명문화원, 복지관, 자원봉사센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에서 주 35시간 근무하며 시간당 8천590원의 급여를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광명시청 인터넷 홈페이지(gm.go.kr)를 참고해 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 기간 내 시청 일자리창출과에 제출하면 된다.(문의: 광명시 일자리창출과 ☎02-2680-2804)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