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김포시-김포상공회의소, '지역기업 멘토단' 운영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김포시는 '김포시 지역기업 멘토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김포상공회의소와 운영기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날 협약을 체결한 '김포시 지역기업 멘토단'은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대기업, 은행, 공공기관에서 회계, 노무, 홍보, 생산기술, 품질관리 등 분야에서 퇴직한 전문인력의 경력을 활용해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를 컨설팅하는 사업으로 현재 10명이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뉴스핌

[김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김포시와 김포상공회의소가 22일 '지역기업 멘토단'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김포시] 2020.01.23 1141world@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상공회의소는 기업혁신과 환경 전문분야의 멘토 2명을 추가선발 할 예정이며, 오는 2월부터는 양촌산업단지 내 입주 기업도 컨설팅 받을 수 있도록 김포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도 근무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는 경기도에서 공장 등록수가 가장 많은 지역 중 하나로 기업애로 해소에 김포시 지역기업 멘토단에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