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제주소식] 제주시, 생활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생활문화예술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생활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28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제주시에 소재를 두고 있고, 제주시에서 사업을 수행하려는 비영리 문화예술단체(또는 법인)이다.

지원 내용은 문화예술단체가 주관하는 다양한 생활문화예술활동으로 전시회·연주회·연극 등 행사성 사업 또는 문학지 발간·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비행사성 사업이다.

지원 금액은 보조금 기준 단체별 최대 500만원으로 총 사업비의 50%는 자부담해야 한다.

제주시 홈페이지(www.jejusi.go.kr)와 제주시 문화예술과(☎064-728-2714)에 문의하면 된다.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설 맞아 이웃사랑 실천

(제주=연합뉴스) 호텔신라(대표 이부진)는 23일 제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 주인들과 함께 제주도자원봉사센터에 이불을 기증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 자리에는 제주도 자원봉사센터 고태언 센터장, 제주도 지체장애인협회 강인철 회장, '맛있는 제주만들기' 1호점 박정미 사장, 6호점 홍명효 사장, 신라면세점 제주점 부만식 노사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 주인들은 난방비 걱정으로 추위를 겪고 있는 소외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불을 기증했으며, 호텔신라도 매칭펀드 형태로 지원금을 보탰다.

이번에 기증한 이불은 몸이 불편한 가족이 있는 가정 등 제주도 내 소외이웃 100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